관원생 | 학부모
 
 
 
HOME > 학부모자료실 > 심리테스트
 
당신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진짜 고민을 알 수 있는 심리테스트!
등록일 : 2021-05-20    조회 : 480    등록자 : 관장  

▶심리테스트 질문◀

눈앞에서 작은 여자아이가 울고있다면, 그 여자아이가 왜 울고 있을 것 같나요? 다음 중 가장 가까운 것을 고르세요.






♡심리테스트 질문의 보기♡

1. 부모와 헤어졌다.

2. 배가 고프다.

3. 넘어져서 다쳤다.

4. 슬픈 그림책 이야기가 떠올랐다.






♡ 심리테스트 해설 ♡


심리테스트 주제 : 당신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진짜 고민을 알 수 있는 심리테스트!



1.'부모와 헤어졌다'를 선택한 당신은?

마음으로부터 애정에 굶주려 있어요. 당신은 혹시 어렸을 적에 부모님으로부터 엄격하게 자라 오지 않았나요? 사실은 좀 더 어리광을 부리고 싶었는데 그게 채워지지 않아서 어른이 되어서도 정성과 무상한 애정을 찾고 있는 것 같아요. 물론 누군가 상냥한 다른 사람의 사랑을 받는 것으로 한때는 채워질 수도 있어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 자신이 당신을 자신 있게 사랑해 주는 것이에요. 거기에 고민의 실마리가 있을 거예요.



2.'배가 고프다'를 선택한 당신은?

돈이나 장래에 대한 걱정이 있는 것 같아요. 어쩌면 당신은 매우 신중하고 안정지향적은 사랑일 거예요. 항상 미래를 응시하고 무슨 일이든 제대로 준비하고 일에 대응해 나가는 것을 좋아하는 타입일 거예요. 그러나 그것은 뒤집어 말하면 장래에 대한 저축, 특히 돈에 관해 불안을 품기 십상이기도 해요. 언제 직장을 잃고 수입이 없어질까? 누가 내 재산을 빼앗을까? 하는 생각에 머리가 복잡할지도.. 하지만 사실 세상은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도 중요해요. 물질적인 것만이 아니라 그러한 정신적인 것의 가치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면 마음도 조금은 평온해질 수 있을 거예요.



3.'넘어져서 다쳤다'를 선택한 당신은?

병이나 건강면에서 걱정이 많은 것 같아요. 혹시 지금 건강상의 문제나 질병 등으로 고민하고 있나요? 몸이 재산이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은 건강해야 많은 즐거움을 순수하게 누릴 수 있어요. 하지만 그렇다고 금방 해결되지 않는 문제들에 대해 계속 고민하는 것도 생각해 볼 거리에요. 병은 마음으로부터 온다는 말이 있듯이 마음가짐에 따라 컨디션이 보다 좋게 변화해 가는 경우도 많아요. 즐거운 취미나 긍정적인 사고를 잊지 말고 습관처럼 몸에 배게 해보세요. 의외로 몸이 건강해질 수도 있어요.



4.'슬픈 그림책 이야기가 떠올랐다'를 선택한 당신은?

인간관계나 사회생활에 막연한 불안감이 있나요? 당신은 다소 비관주의자일 수도 있어요. 그러나 그것은 당신 마음의 상냥함이나 공감력이 높은 것에서 오는 거예요. 사람과 사회로부터 상처받고 싶지 않은 방어 본능이 높을 뿐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러나 너무 민감해서 대하기 어렵거나 주위에 잘 녹아들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요. 그럴 때는 당신에게 있어서 정말 친한 친구 한,두 명과 깊은 관계를 의식해보세요.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는 것을 생각하면 어깨가 가벼워져 지금보다 숨쉬기가 훨씬 편해질 거예요.











  당신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진짜 고민을 알 수 있는 심리테스트! [0]2021-05-20
  과일로 알아보는 당신이 사랑에 빠지는 포인트! [0]2021-04-20
  당신에게 초능력이 생긴다면 어떤 능력을 갖고 싶으신가요? [0]2021-03-19
  남들이 바라보는 나의 성격! [0]2021-02-19
  나의 숨겨진 재능 알아보기! [0]2021-01-20
  딸기로 알아보는 내 성격은? [0]2020-12-18
  나의 단점을 알아보는 심리테스트! [0]2020-11-20

[1][2][3][4][5][6][7][8][9][10][다음 10개]
 
 
 
 
   
인천시 남동구 구월4동 1274-18 / ☎TEL: 032-461-5513 특공무술백호체육관